고객센터  l  자유게시판
인기검색어 스파, 물놀이, 콘도, 호텔, 레지던스
상반기 리뉴얼 공지
궁금증 투성입니다. 7월안으로 떠나고 싶은데...

궁금증 투성입니다. 7월안으로 떠나고 싶은데...

세라

저는 원래 남미에 꽂혀서 스페인어 스터디도 하고 한건데 남미는 제 인생에 언제나 될는지 아직 기약이 좀 없고요. 스페인어 너무 잼있어요. 한국사람이 발음하기도 쉽고.
암튼 그 친구가 그 여행을 너무 강추를 하길래 여기 사이트까지 흘러오게 됐어요. 이런 사이트 있어서 너무 다행입니다.
지금은 신재원씨가 쓴 엘카미노 라는책 보고 있는데 너무 재미있네요. 평범한 문체들이지만 아주 그 그림이 그려집니다. 하하...
근데 급히 준비하려니까 궁금한게 너무 많아요.

일단 아래것들이 많이 궁금합니다.

- 가을이 가장 가기 좋다고는 하던데 여름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알베르게 방잡기가 힘들다는데 어떨지요? 생각은 7월 중순생각하고 있습니다. 방잡기가 힘들정도라면 노숙이 정말 어려운 마을에서는 어떻게 자야할지...(걱정도 너무 미리하는거 같긴 하군요. ^^)

- 정말 등산화를 꼭 챙겨야 할지 좀 밑바닥 두툼한 스포츠 전문 브랜드 샌달은 어떨지요?
양말빨기도 귀찮고 비도 오고 그런다해서요.

- 항공권이 무지 비싸군요. 보통 여름 휴가철 전후로는 좀 싸지는데 우리나라도 점점 분산화가 되서 그런지 인제 7월초부터도 가격이 올라가는거 같기도 하네요. 택스포함 백만원정도인데 이게 요즘 가격인가요? 파리행 뱅기 저렴한 정보 아시는분 계시는지요?

- 그리고 날씨요..여름인데 윈드파카, 방한복 이런것도 준비해야 할지

- 침낭도 질문이 많긴한데 저도 궁금해요. 무게가 중요할듯 싶고 매트리스는 좀 비추하시는거 같고..제 친구는 노숙도 많이 해서요.ㅋㅋ 여럿이 다니니까 가능한것 같습니다.

- 보통 산티아고 길만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있으신지..좀 아깝다는 생각도 드네요. 유럽애들이야 머 제집 드나들듯이 1년에 구간별로 나눠서 매년 오기도 한다는데..이런 울 나라는 ..그 비싼 항공권 사서....에구 한탄만.
보통 산티아고 여정 앞뒤로 어떻게 옮기시는지요? 파리는 작년에 다녀와서 안가도 되고요.
아.정말 마음은 벌써 가 있는것 같습니다.

종합해보면 일단 가져갈 짐과 날씨가 가장 궁금하네요.
준비하시는 분들 같이 정보공유 해요~~
그럼 준비 잘하세요~~

  • 재바우

    에고 가을남자님 말씀들으니 쫌 찔리네요..넘 편하게여쭤본거 아닌가 하고..답달아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검색을 등산화, 배낭. 머 이런걸로 검색을 해보긴 했는데 딱히 답이 안나와서요. ^^ 리플주신분들 충고토대로 준비 충실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또야

    발이 편해야 잘 걸을수있습니다. 튼튼한 등산화 준비하세요. 그리고 가벼운 센달 있으면 편리, 저도 처음엔 산티아고 순례를 마치고 바르셀로나로 이동하려고 했는데 역시 산티아고의 향기를 계속 간직하시려면 순례의 길만 다녀오셔도 됩니다. 여름에 가실경우 매일세탁을 하셔야 합니다.

  • 돋되다

    바닥이 두껍다면 샌달도 괜찮지만, 진흙탕 길도 좀 있어요. 첫날 론세스발레스 길에는 작년 낙엽이 엄청나게 썪어 쌓여서 등산화 발등까지 빠지더군요. 한달 전이긴 한데.. 후반부로 가면 길이 좋아져서 샌달신고 다니는 분들도 있었어요.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