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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고트레일러에 관성브레이크 장착된것이 있고 없는게 있는데요..무조건

카고트레일러에 관성브레이크 장착된것이 있고 없는게 있는데요..무조건

햇님

관성브레이크가 있는게 좋은건가요? 기블리,MCT등 트레일러 비교를 해보니 차이가 있어서요
그리고
차 견인장치에 13핀이 달려있는데요 트레일러가 7핀이면 무엇을 구입해야 하나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환찬

    험한 지형(오프로드) 다니며 견인차량 스펙이 좋으시면 굳이 관성브레이크 없는 편이 낫다고 생각됩니다.

  • 다가

    몰디브님에 한표 드립니다..
    전 자작 카고트레일러를 소유중으로 처음엔 관성브레이크(알코사)를 장착, 평지에선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하지만 관성브레이크의 최대단점은 비탈길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몰디브님 말씀처럼 내리막길에서 브레이크를 사용시와 오르막길에서 후진할때 이눔의 관성브레이크 때문에 열받은 적이 있었더랬죠..ㅋ
    전 그래서 바로 전자식 브레이크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ㅎㅎ

  • 바나나맛사탕

    관성브레이크에 대해서 몰디브님과 남양주 네오님의 의견이 다르군요. 저도 궁금하게 여기던 사항인데
    진실은 무엇일까요? 법이 750kg 이하에서는 브레이크설치를 강제하지 않는 다는점을 볼때 저는
    몰디브님의 의견을 믿고 싶습니다만..
    그리고 13핀짜리를 7핀으로 컨버팅해주는 어댑터가 시판중이라고 합니다. 알아보세요

  • 연파랑

    제가 루프탑 사용하다 둘째가 생기면서 적재공간이 부족해 네오님이 열거하신 트레일러 알아보구

    견적내구 구입하기 직전에 ~~~~~~~~~이럴바에 폴딩으로가자 해서 코발트 보니 답답한 감이 있어

    옆에 매물 나와있는 e1보구 바로 구매를 했네요... 생각했던 예산을 4배나 넘겨버리구선요...

    폴딩으로 가세요.

  • 시아

    내리막길에서 견인차가 가속을 하지 않는 이상 피 견인차는 주행방향으로 지속적으로 압력을 가하고 관성브레이크가 계속 작동을 합니다( 참고로 외국에선 500 kg 급은 거의 관성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브레이킹시 견인볼을 때릴정도의 유격이 발생되었다면 즉시 견인장치를 수리 하셔야합니다. 아마도 견인볼을 때리는것이 아니라 볼마운트의 유격으로 인한 덜그럭거리는 소리일겁니다. 저도 미국산 견인장치를 볼마운트 덜그럭거리는 소리가 거슬려서 유럽산으로 교체 경

  • 이치코

    제가아는 관성브레이크란 견인차가 속도를줄이면 트레일러가 견인차가 끌던방향으로 다가오면서 커플러 중간에 설치된 브레이크를 밀어주어 제동이 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견인차가 단순 브레이크를 사용한다고해서 트레일러가 무조건 급브레이크가 걸리는것은 아님니다 견인차의 제동되는 강도와 속도에따라서 변화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즉 언덕에서도 견인차의 브레이크 배분이 적절하다면 급브레이크 또는 강한브레이킹 현상을 보이지않을것입니다.
    아울러 카고도 공차무게는 가볍지만 짐을

  • 살랑살랑

    기블리 600만원 초반.mct 500만원초중반.f&f그린피아 400만원정도 풀모 300후반 정도이며 거기다 차후 루프탑 스커트 올리시면 300만원정도 투자하셔야됨니다 오프뛰시거나 특별한 사항이 없으시다면 중고던새차던 폴딩으로 가심이 어떠실지 폴딩이 카고보다 운전이 좀 힘들고 일부모델 빼고는 오프는 못가지만 제가사용해본 소감은 특별하게 정이가시거나 뚜렸한 목적이 있으시지않은이상 차후 중복요인이 있으실수있습니다

    예전카고 오너 1인...

  • 민트

    관성브레이크가 항상 좋은건 아닙니다.

    전에 호주산 POD 카고를 사용했었는데, 지리산 성삼재 넘다가 트레일러바퀴에 불나는줄 알았습니다.(관성브레이크는 내리막에선 거의 100% 브레이크가 가동된다고 보심 됩니다) 다행히 견인차량이 브레이크 성능이 괜찬아서 바로 해체했습니다. 카고 트레일러의 무게가 500 Kg 정도 미만이면, 오히려 관성브레이크는 설치하지 않으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또한 견인차량에는 각종 안전장치(ABS, ESP, TCS 등등)가

  • 검사

    13핀견인차 유럽식7핀 트렐러는 호한아답터가 있습니다 중간에 아답터 사용하시면 되지만 줄이길어져 치렁치렁되는 감이 있습니다

  • Hotpants

    예전 카고 사용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외관은 mct,기블리,f&f 그린피아,폴머, 순이라 생각되며 mct를제외한 제품들은 모두 50미리볼,유럽식 7핀,알코커플러,알코텅잭,알코 관성브레이크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알고있습니다. 알코관성브레이크나 알코 커플러,알코텅잭은 현재 여러 카라반에도 사용되는 제품으로 알고있습니다
    나열한 제품중 기블리를 제외한 모든제품은 대형공장에서 생산되며 기블리 모델만 유일하게 수작업형태로 제작되어져 월 5대정도만 생산되는 희소성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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