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마 12V 시거잭 DIY해보신분...
해찬솔
유마 중고영입해서 아껴가며 꾸며줄계획입니다.
제일 처음으로 할께 220V 없는곳에서 베터리 두개로 12V 가동하는 것이네요..
일단 베터리 두개는 장착했고 12V 시거소켓을 DIY로 작업하던중 +- 를 잘못연결했는지... 처음에는 전원이 안들어오더니 +-를 반대로 연결 후 USB시거잭 꽂으니 퍽 하고 USB가 나가더라구요..ㅠ
겁이나서 하던작업 중단했습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전원은 볼트게이지에서 따왔습니다.
전기 고수분들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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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릉흔다
파워아울렛은 가운데가 +입니다 받데리는 ±가 표시 되어있습니다 전선이 타지 않았다면 극성을 잘못 연결 하신것 같네요 12v의 제품들은 7A이상의 과전류를 발생하는제품이 온열매트외에는 잘 없습니다 딥받데리는 순간 전력 20A까지는 견딥니다 DIY잘하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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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
전선 굵기에 대한 감이오지는 않지만 어디선가 글을 본듯하여 볼트게이지 보다는 굵은 전선을 사용했습니다.
근데 더 두꺼워야 되나봐요...
처음 연결시 전원이 안들어왔던게 굵기 문제일수도...
작동을 안하길래 전원을 거꾸로 연결했더니 시거잭이 나간거 같구요...
전선을 굵은놈으로 다시 시도해봐야겠습니다.
휴즈 10a사용하고 테스터로 극성 확인하면 되겠죠?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찬슬기
혹시 볼트게이지로 오는 배선의 굵기가 어느정도 되는지요? 휴즈가 나가지 않고 시거잭만 안된다면 배선의 굵기 문제 일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만약 가는배선이라면 12게이지 이상 굵기로 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스트는 시거소켓 배선을 배터리에 직결하시고 임시 테스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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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녀
케이곰님의 DIY정보 잘 보고있습니다.
처음에 합선으로 매인단자 휴즈(20A) 나가서 한번 교체했구요..
지금은 볼트게이지에 시거소켓이 연결되어 있으나 소켓에 시거잭(USB)을 끼우기만 하면 시거잭이 나갑니다. 볼드게이지는 정상작동 하구요..
참, 상기 작업들은 배터리 한개일때 작업했던내용이구요... 지난 주말에 베터리 하나더 추가했습니다.
차량 DIY를 여러번 해봐서 시거잭 하나 다는거 우습게 봤는데... 그럴일이 아니네요.... 결국은 설치비 감 -
상처주지마
또한 배선은 합선이 되지 않도록 단단히 극성분리해야합니다. 현재 상황은 극성이 반대로 연결되어 usb시거쪽과 볼트게이지 휴즈가 나가지 않았을까 합니다. 기존 작업하신 선을 모두 단선하시고 볼트게이지 및 12V제품이 잘동작하는지 확인해보시고 안되시면 뒤쪽 소파 하단에 있는 컨버터에 있는 휴즈를 확인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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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아
유마 사용자입니다. 전기배선 연결하실땐 항상 볼트 게이지로 극성을 확인해야하며. 무조건 휴즈를 연결해야합니다. 시거잭의 경우 차량용 10A 휴즈 또는 5A 휴즈를 연결 해서 배선하셔야합니다. 과전류가 흐를시 차단을 해주지 않으면 높은 암페어로 인해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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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향
휴즈를 장착해 봐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
노을빛
전원은 가급적 밧데리 에서 직접 따오시구요
중간에 꼭 휴즈 장착하시고 역전류방지 다이오드
라는게 있습니다
이놈을 장착하면 좀더 안전 하구요 직접다이를 하실거면 테스터기를 하나 구매하셔서 작업후 테스트 후에 기기를 연결하심이 안전합니다 -
아리
저도 관련사진정보 없이 질문드리기 좀 그렇더라구요..
질문작성한 내용은 기본베터리 1개일때 작업한거구요..
베터리는 지난 주말에 가평 블**드 본사가서 추가했습니다.
전기작업 어렵네요..ㅠ -
가랑비
혹시밧데리를 병열이아닌 직열로 연결하신게 아닌지요?
그게아니면...
배선연결 상태를 보지않고서야 뭐라 드릴 말씀이없네요
시거잭 내에포함되어있는 usb는5v출력입니다
저항이 달려있어 12v를5v로 다운시키지요 그 저항이
문제가 생기면 그럴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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