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l  자유게시판
인기검색어 스파, 물놀이, 콘도, 호텔, 레지던스
상반기 리뉴얼 공지
이제서야 여행준비를 시작할 사람입니다. 경비와 기간 여쭤볼게요.

이제서야 여행준비를 시작할 사람입니다. 경비와 기간 여쭤볼게요.

쌍둥이자리

산티에고 순례길 여행을 위해
체력단련을 시작한 사람입니다.

가시는 분들 다들 여행경비 어느정도 잡고 가시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학생이예요. 

프랑스 생장에서 시작해서 
대성당까지 걷는다는 가정하에
기간은 어느정도 잡고 가시는지요 ?
보통 여자체력 기준으로 50일정도 잡으면 너무 힘들까요 ?다들 준비하시는 여행경비와 기간좀 알려주세요. ^^
그외에 팁도 부탁드려요. 

  • 김슬픔

    반짝반짝님의 말대로 평범함 사람의 기준으로 33일 소요됨니다. 본인은 59세의 남성으로 작년 가을에 30일소요되었습니다.경비는 간혹 레스토랑을 이용하고 취사를 하는 조건으로 약 600유로 소요.(비상용 현금카드 지참하면 좋지요?) 배낭은 절대로 10Kg을 초과하지 마세요(잠자고 쉬는 시간외에는 어꺠에 달려 잇습니다) 본인의 경우 30일간 평균 배낭무게가 약 9Kg이었는데 끝나고 나니 허리에 약간의 통증이 남았습니다.자고나면 걷고 또 걷고... 처음에는

  • 안토니

    50일정도면 넉넉합니다. 그정도면 피스테라 묵시아 그리고 뚜이에서 시작하는 포루투게스도 가능합니다.

  • 동생몬

    일주, 이주정도만 지나면 오히려 여자분들이 더 잘 걸으시더군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남자의 경우 쓸데없는 지방? 따위가 많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구요^^;; 일단 \왼쪽\ 무릎이 아픈 것은 카미노 내내 안고 가야할 고통입니다.
    생장에서 대성당까지 40일이면 충분히 갈 수 있습니다. 50일 잡으면 이후 일정도 생각하셔야 될 거에요. 보통 여행 후 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 모로코, 파리 등에서 몇 일 정도 머무르면서 관광을 한답니다.

  • 백합

    저도 처음에 무엇부터 준비해야할지 많이 걱정했는데, 보다보니까 조금씩 감이 와요. 사이트에서 맨날 살았어요. 읽은 글 또 읽고, 또 읽고. 카미노 첫걸음 쭉 정독해보셔요 ^^
    너무 많이 읽으니 이제 막 머릿속에서 섞이는 부작용이......

    아 저도 빨리 항공권 예약하고 , 빨리 발권도 해야하고
    저가항공이며 카미노 이후 여행계획도 빨리 세워야 하는데, 마음만 급하네요.
    배낭이며 신발도 준비해야 하는데 ㅠㅠ
    이제 겨우 여권 만들었습니다. 5월 말 출발할

  • 천사

    50일이면 차고 넘치지 않을까요? 아직 다녀오진 않았으나 준비하고 있습니다 :) 여행 다녀오셔서 쓰신 글들 보더라도 한달정도 걸으시는 것 같던데요. 50일이면 아주아주 충분히 걸으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지도/코스 자료실인가에서 자료 뽑은것에는 33일 루트가 나와있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개인이 조절할 수 있겠죠.

    1km당 대충 1유로씩 잡고 여유있게 걸으시려면 더 잡으면 되겠죠. 대충 그 정도 쓴다고 하더라구요.
    사설 알베르게에서 자고, 식사도 좋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