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l  자유게시판
인기검색어 스파, 물놀이, 콘도, 호텔, 레지던스
상반기 리뉴얼 공지
기초지식 질문합니다!

기초지식 질문합니다!

간지포텐

당장 다음주가 출발인데 준비 기간도짧고 처음가는 것이기도하니검색해서얻는 정보에도 궁금한 점이 몇개남아서 모아 질문합니다.
제가 좀 덜렁대는 성격이기도하고,출발하면말이 안통해 이런 소소한 질문을 못할수도 있을 것 같아서 미리 물어봐요.
적고 보니 좀 많네요.. 아는것만이라도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르고스에서부터 산티아고, 그리고 피에스테라까지 30일동안 걸어요.- 숙소 관련
1. 빨래는 보통 손으로 빠나요, 아니면 알베르게마다 세탁소가 있어서 그곳에서 돌리나요?
샤워할 때 같이씻는다는 분도 보고, 세탁기로 돌린다는 분도 보았거든요.

2. 와이파이 되는 숙소가 많나요? 가서 핸드폰만 잡고 살건 아니지만 가끔 정보도 얻고 연락도 하려구요. 혹시 와이파이 되는 숙소가 많이 없다면, 길가다가 들어가는 식당같은 곳에선 와이파이 잡히는 곳이 종종 있을까요?

3.숙소에서 핸드폰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가끔 핸드폰을 충전할 때 콘센트를 꼽아야할텐데, 침대마다 콘센트가 다 있나요? 침대 둘당 하나라던가 침대에서 거리가 멀거나 하진 않나요?

4. 비슷한 질문인데요, 제가 앞머리가 있어서, 제일 작은 고데기를 가져가야지 앞머리가 눈을 안찌를 것 같은데, 아침에 고데기를 할 환경이 되나요? 작은 고데기라 무게도 가볍고 앞머리만 살짝 마는거라 오분도 안걸릴텐데 콘센트 위치가 애매하면 이것도 하기 힘들지 않을까 싶어서요.

5. 알베르게에서오스탈레분 영어 통하나요? 지인에게 듣기론 통한다고 들었는데 여기 사이트 글 보니 또 안통한다고하고.... 제가 시간이 넉넉해서 주변에서 구경할만한 마을이 있으면 관광도 하고싶고 그런데 이런걸 물어봐도친절하게 대답해주실까요?

6.알베르게는 표지판만 따라 가면 저 건물이 알베르게구나! 하고딱 알 수 있을까요? 제가 덜렁이라 그냥 지나칠 것이 걱정돼서 그럽니다ㅜ출발하기 전 가이드북에서 건물 외관과 위치를 확실하게 확인하고 출발해야 그냥 지나치는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요? 아님 화살표 방향대로만 잘 가면 알베르게 표시가 딱 돼있어서 충분히 알 수 있나요?-베드벅 관련
7. 피부나 옷 위에 뿌리는 벌레퇴치 스프레이를 샀는데요,숙면할 때만 뿌려주면 되지요?아침에 나갈 땐 뿌릴 필요 없죠?

8 밤에 잘 때 여름이라도 베드벅이 있으니 긴 옷을 입고자라고 들었는데요, 그럼 반바지 하나 들고가는건 낮에만 입는건가요? 저녁땐 입지 않는 것이 좋나요?

★☆ ★☆-루트 질문

9. 어떤 동영상 보고 질문인데요, 까미노 길 중에 마을 거리(시내?)를 지나가는 일도 있나요?그냥 시골이나 산길 같은 곳은 길이 하나로 나있을 것 같은데 마을 중심이면 길을 잃기 쉽지 않을까해서요. 지난다고해도 길 잃은 걱정은 안해도 되나요?...

10. 부르고스에서 피에스타까지 별 일 없이빠르게 잘 걸으면 25일 내외로 완주 될 것 같은데요, 전 30일 일정인데 시간이많이 남을까요?가끔 천천히 걷고하루이틀 여행해도 되겠죠?여행할만한 도시 정보는현지에서얻을만한 곳이있을까요? 알베르게에서 묻는다던지, 안내소가 있다던지요. 가이드북이 있긴한데 정보 자체는 별로 없어서..ㅠ
++ 혹시 여행하고 좋았던 동네 있으시면 알려주세요ㅎㅎ

11. 하루 관광하는 경우알베르게는1일 숙박을 원칙으로한다는 글을 봤는데 그렇다면 그 날 숙소는 근처에 다른 곳을 찾아서가야하나요, 아님 조금이라도 걸어서 다음 알베르게까지 가서 자나요?추가로, 여권이나 현금은 그냥 배낭에 넣고 다니나요? 전에한달짜리 유럽 여행갈땐 소매치기 주의사항이 수십가지였거든요.
소매치기가 적다고 들었고, 자물쇠도 갖고가긴하는데 그래도 중요 물품도 배낭에 넣기는 조금 찜찜한 감이 있어서.. 문제 없을까요?

  • 민혁

    10. 산티아고 에서 묵시아 까지 걷고 묵시아(Muxia) 에서 걸어서 Cee 까지는 버스로 이동후 피스테라까지 걸어서 또는 묵시아에서 피스테라 까지 걸어서 가는것도 있읍니다. 현지에서 확인하시길..
    11. 사설 알베르게는 1일 이상 머물수 있읍니다. 또는 공립 하루 사립하루라면 동일 장소에서도 머물수 있읍니다.

    여권 배낭은 가능한 항상 휴대하시길.. 또한 순례길에 친구들을 사귀시면 서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 별글

    작년 9월에 다녀왔읍니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1. 세탁 : 주로 세탁기와 건조기 별개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대부분 유료입니다. / 여름이면 강렬한 햇빛을 활용하심 좋을듯 합니다.
    2. WiFi 대부분 많습니다.
    3. 멀티콘센트 가져가심이 좋습니다. (충전이 침대에 개별 있는곳이 많지는 않았읍니다.)
    4. 고대기는 아닌듯
    5. 호스피탈레분들 영어 되시기도 하고 안되시기도 하고, 마을 주변에 인포메이션 센터도 있으니... 그걸 참고하시길.. / 또

  • 튼트나

    감사합니다! 원피스가 괜찮나보군요 . 걷는거니까 뭔가 치마는 당연히 안되겠지싶었는데ㅎㅎ

  • 겨울

    앞의 분 답이 워낙 꼼꼼하니, 저는 그냥 추가로
    3. 콘센트: 수십명이 자는 방에 꽂을데가 2개밖에 없는 경우도 많아요.
    4. 고대기: 화장실에 드라이어용으로 콘센트 있어요. 그러나 하루만 걸으면 고대기 버리고 싶어질 거예요. 안내책자도 무겁다고 매일 지나온만큼 찢어버리는 사람도 있거든요.
    8. 반바지: 여자분이신 듯 하니 원피스 추천해드려요. 씻을 때 편하고 동네 나들이용으로도 괜찮고요. 가디건 가져가시면 더 좋지만
    10. 좋았던 곳: 길에 사로

  • 황소숨

    세탁의 경우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는 알베르게는 많지만
    대부분이 유료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손빨래를 자주 하고
    가끔씩 세탁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